pt> 축丑(陰)-축토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지지

축丑(陰)-축토

728x90
반응형
SMALL

축토는 겨울의 끝과 봄의 시작에서 위치한 꽁꽁 얼어붙은 땅입니다. 따라서 축토는 묵직하고 끈기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감정이 풍부하고 섬세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축토의 이러한 특징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축토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축토는 꽁꽁 얼어붙은 땅이며 동물로는 소를 상징합니다.

축토는 계절 중 소한과 입춘사이로 매운 추운 시기이며 꽁꽁 얼어붙은 땅입니다. 동물적 특징은 소를 상징하며 한곳에 머무르기를 좋아하며 과묵하고 조용한 것을 선호합니다. 또한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며 이해심 포용력이 있어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고 존경을 받습니다.

 

축토는 꽁꽁 얼어붙은 땅이다.

 

2. 묵직하고 끈기 있는 성격입니다.

땅은 견고하고 안정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명의 근원이며 식물과 동물이 자라기 위한 토양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한 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해내고자 하는 집념이 강합니다. 축토는 지지의 6번째에 위치하고 있으며 겨울의 끝과 봄의 시작에 해당합니다. 겨울의 끝자락에서 봄의 기운을 품은 땅이기 때문에 묵은 것을 털어내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축토는 묵직하고 끈기 있는 성격이다.

 

 

축토는 이러한 묵직하고 끈기 있는 성질로 인해 현실에서 성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의지가 강하고 독립심이 강한 성격으로 타인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해결하려는 노력이 강합니다.

 

이런 묵직하고 끈기 있는 성질은 장점이자 단점으로 융통성이 없고 고집이 센 편이기 때문에 변화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3.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성격입니다.

 겨울의 끝자락에서 봄의 기운을 품은 땅이기에 묵은 것을 털어내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축토는 현실을 직시하고 새로운 변화를 받아들이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축토는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성격이다.

 

축토는 이러한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성질로 인해 성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뛰어난 실무 능력과 판단력을 가지고 있어 현실에서 성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의지가 강하고 독립심이 강한 성격으로 타인의 간섭을 받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개척해 나가고자 하는 욕구가 강합니다. 

 

4. 감정이 풍부하고 섬세한 성격입니다.

축토는 겨울의 끝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차갑고 딱딱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따뜻하고 감각적인 기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축토는 감정이 풍부하고 섬세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묵은 것을 터어내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성질 때문에 감정이 풍부하고 섬세하여 타인의 감정을 잘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축토는 감정이 풍부하고 섬세한 성격이다.

 

축토의 감정이 풍부하고 섬세한 성격은 장점이자 단점으로는 감정이 지나치게 풍부하여 기복이 심할 수 있으며 타인의 감정에 쉽게 휘둘릴 수 있습니다.

 

5. 축토는 현실적이면서 창의적이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직업이 적성에 맞습니다.

축토는 묵직하고 끈기 있는 성격으로 현실적인 직업과 창의적인 직업이 적합합니다. 또한 감정이 풍부하고 섬세하여 사람들과 소통하는 직업도 잘 어울립니다. 

 

현실적인 직업으로는 즉 실무 능력과 판단력이 필요한 직업인 회계사, 의사, 금융 전문가, 경영자 등이 있으며 창의적인 직업으로는 예술적인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화가, 음악가, 작가, 배우, 디자이너 등이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직업으로는 타인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이 뛰어난 상담사, 교육자, 영업사원, 사회복지사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LIST

'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巳(陽)-사화  (0) 2023.10.02
진辰(陽)-진토  (2) 2023.10.02
묘卯(陰)-묘목  (0) 2023.09.13
인寅(陽)-인목  (0) 2023.09.05
자子(陰)-자수  (2) 2023.08.22

"); wcs_do();